무엇보다 ‘엔저로 수입 가격이 뛰면서 물가 압박이 극심해졌다.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한 건물을 쓰는 ‘초·중학교나 공동학구제·광역학구제 같은 방안들이 제시된다.서울시교육청은 학생 수가 지속적으로 줄어든 화양초등학교가 오는 3월 문을 닫는다고 어제 발표했다.
40년 전 개교한 화양초 재학생 62명은 인근 성수·장안 초등학교로 전학을 가야 한다.이젠 수도권조차 버티기 힘들 정도로 학령인구가 급감하고 있다.예견되는 문제는 한두 가지가 아니다.
통계청 ‘장래인구추계에 따르면 2020년 788만 명이었던 학령인구는 지난해 748만 명으로 줄었고 앞으로 10년간 200만 명 정도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반면에 신도시에는 학교가 모자라 과밀학급에서 수업하는 일이 부지기수다.
문을 닫는 대학까지 늘면서 폐교를 이유로 연금을 받는 수급자가 2017년 46명에서 4년 새 336명으로 늘어났다.
학교가 문을 닫으면 인근 상권이 타격을 입는다.이 항공기는 엔진 문제도 있고 해서 애물단지 취급을 받기도 했는데요.
이는 진에어에 4대를 임대하고 대한민국 공군에 1대를 임대하는 것입니다.항공사들의 항공기 운영 계획은 말 그대로 계획일 뿐입니다.
②아시아나항공아시아나항공은 총 7대의 항공기를 도입할 계획입니다.아시아나항공 자회사인 에어부산과 에어서울의 정체가 아쉽기만 합니다.